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연락처 바로가기

언론보도

2023 건국대학교 Hult Prize 성공리에 개최
작성자 창업지원단 작성일 2023-06-08







지난 2월 26일, '대학생들의 노벨상'이라 일컬어지는 Hult Prize On Campus Local Competition 데모데이 (세계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코로나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상으로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올해 대회 주제는 ‘Redesigning Fashion (패션 재설계)’으로 본 대회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국가의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참여하고 있으며, 캠퍼스별 예선을 통해 대표를 선발한다.

건국대학교는 '의류 섬유 재활용'이라는 큰 틀을 바탕으로 기존 선형적 패션 산업구조를 순환형 패션 산업 구조로 전환하는 혁신적 생산라인이 담긴 아이디어를 제시한 'Balbla(건국대 박성진, 이나래, 최승엽, 문주은, 강원대 전주한)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대회에 대표로 출전하게 되었다.

타 학교에 비해 준비기간이 매우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건국대학교는 NIKE Korea, 아모레퍼시픽, (주)와이앤아처, LEGO Korea, (주)반달소프트 CEO와 현직자 멘토 등 우수한 심사위원을 섭외하는 동시에 창업지원단과의 성공적인 협업을 통한 지원금(장학금) 확보, 도전팀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직자 특강 등을 마련하는 등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되었다.

건국대학교 Hult Prize 조병관 캠퍼스 디렉터(경영학과)는 "짧은 준비 과정 속에서도 건국대학교 학우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고 싶었다, 믿고 잘 따라와준 건국대학교 모든 도전팀에 감사하다, 올해 하반기에는 건국대학교의 위상을 더 높일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오프라인 대회(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