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연락처 바로가기

언론보도

㈜지앤지커머스, 발전기금 2천4백만원 기부
작성자 창업지원단 작성일 2022-05-24




창업지원단 이커머스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 납부

건국대학교는 ㈜지앤지커머스에서 이커머스(E-commerce)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을 위해 창업지원단 발전기금로 2천4백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오전에 열린 기부식에는 건국대 이현출 대외협력처장, 박재민 창업지원단장, 이철규 신산업융합학과 교수, 봉상철 창업기획실장과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 하병록 도매꾹도매매 크루장, 박나회 홍보마케팅셀장이 참석했다.

이현출 대외협력처장은 “건국대는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앤지커머스가 기부한 이커머스 스타트업 육성기금은 건국대 창업분야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는 “이커머스 업계가 나날이 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보다 체계적인 지원하에 젊은 인재 유입이 지속되어야 한다”며 이번 발전기금을 통해 건국대에서 훌륭한 이커머스 스타트업 기업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2B 온라인 유통 플랫폼 도매꾹, 도매매 운영사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는 2002년 정식 론칭한 이후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서비스 회원 수가 약 230만 명, 등록돼있는 상품 수만 850만 개이고 일주일에 한 500만 개 정도의 상품이 거래되는 운영사이다. 최근 랭키닷컴 기준으로 우리나라 사이트 트래픽 순위 84위이고 2021년에는 1,700억 원 정도 거래액을 달성한후 계속 성장 하고 있는 유망 이커머스 업체이다.